- Notice
[기사] 미국수의과대학협회장까지 초청한 부산수의컨퍼런스, 다음은 트레이닝센터
- 번호
- 12
- 글쓴이
- 사무국
- 작성일
- 2025.3.4
2025년 제8회 부산수의컨퍼런스가 6월 28~29일(토~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을 활용해 부산수의컨퍼런스를 국제학술대회로 성장시키고 있는 부산광역시수의사회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또 한 번 부산수의컨퍼런스의 국제화를 추진한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는 미국수의과대학협회(AAVMC) 현 회장인 Rustin Moore 오하이오주립대학교 교수(미국수의외과전문의, DACVS), Joshua Stern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학교 교수(미국수의내과전문의(심장), DACVIM(Cardiology)) 등 세계적인 강사들이 대거 참여한다.
이외에도 미국의 대표 수의컨퍼런스·전시회인 Veterinary Meeting & Expo(VMX)를 주최하는 NAVC와 Western Veterinary Conference(WVC)를 주최하는 Viticus Group 관계자들도 내한해 부산수의컨퍼런스의 글로벌화를 위한 토론과 정보 공유에 나선다.
이외에도 세계적인 수의심장학 분야 권위자인 John Bonagura 오하이오주립대학교 명예교수, Vanessa Barrs 홍콩시립대학교 교수, Herny Yoo 웨스턴대학교 외래교수 등이 한국을 찾을 예정이다.
부산광역시수의사회가 국제수의과대학학생협회(IVSA)와도 협력하고 있는 만큼, Rustin Moore 교수, Joshua Stern 교수 등은 부산수의컨퍼런스와 함께 진행되는 아시아 IVSA 심포지엄에서 전 세계에서 모인 수의대생을 대상으로 강의한다.
......
https://www.dailyvet.co.kr/news/academy/237361